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헐크파운데이션 소개

헐크파운데이션

헐크파운데이션 소개

홈런왕 이만수! 승리의 홈런 대신 나눔의 홈런을 치려합니다.

누구보다 야구로 사랑 받았던 남자! 홈런왕 이만수 감독은 야구로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고자 2015년부터 재능기부를 시작했습니다.
초중고 엘리트 야구부 및 사회인 야구단을 직접 찾아다니느라 전국 곳곳을 다니며 1년 만에 자동차 4만킬로미터를 주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혼자 뛰어다니다가 좀 더 체계적인 재능 나눔과 기부 활동을 하기 위해 2016년 사단법인 헐크파운데이션을 창립했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야구의 씨앗을 심고 꿈을 키워줍니다.

헐크파운데이션은 국내 야구 꿈나무 육성과 아마추어 야구 발전에 힘쓸 뿐 아니라
바다 건너 라오스에도 야구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110년 전 질레트 선교사가 조선인들에게 야구를 소개하며 우리나라 야구 역사가 시작됐듯,
라오스 최초의 야구단, 라오J브라더스를 창단해 소외된 라오스 청소년들에게 삶의 희망과 더 나은 미래를 꿈꾸게 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라오스 야구협회 창립, 야구장 건설 등을 추진해 야구 불모지 라오스에 새로운 야구 역사를 써 내려 가고 있습니다.

헐크의 파워는 혼자가 아닌, 함께 할 때 더욱 강해집니다.

헐크파운데이션은 야구 꿈나무들이 지역적, 경제적 차별 없이 어느 누구라도 소외받지 않고 동등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프로 야구 선수가 되지 않은 이들도 당당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스포츠를 통한 인성 교육과 강인한 정신을 길러 주는 데 힘씁니다.

협동심과 희생정신이 없이는 승리할 수 없는 ‘야구’처럼 헐크파운데이션 또한 혼자 갈 수 없습니다.
모두 땀과 힘을 합칠 때 더 넓게, 더 멀리 사랑과 나눔의 역전 만루홈런을 날릴 수 있을 것입니다.